인제 동호회 주택 신축 현장#2 - 업데이트중

 

 

 

 

 

 

 

 

 

 

 

 

 

 

 

 

 

 

 

 

 

 

 

 

 

 

 

 

 

 

 

 

 

 

 

 

 

 

 

 

 

인제 동호회 단지에 시공중인 두 주택 현장입니다. 현재 두 주택의 실내 페인트 공사가 마감되고 곧 실내 바닥 타일공사와 마루공사 등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조명과 싱크대 설치 공사 등을 앞두고 있어 늦어도 다음달 초에는 준공청소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두 주택 모두 실용적이면서도 각 건축주 부부의 개성이 표현된 디자인이 도입되었습니다. 착공 전과 공사중에 각 주택의 건축주들은 단열과 방수, 구조 등에 관련된 부분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세세한 자재의 타입과 색상등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팀과 시공팀에서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렸습니다.

전체 공정을 총괄 관리한 살둔에서는 두 주택의 건축주분들이 무척 추운 인제의 겨울을 난방비 걱정없이 따뜻하게 지내실 것임을 자신있게 확신합니다.

이번달 워크숍 (10월25일) 다음날인 일요일에는 워크숍에 참가하신 분들과 함께 완공된 인제 주택 2채를 답사할 예정입니다.

현재 10월 워크숍 참가 신청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살둔에서는 큰 자본과 큰 용기가 필요한 집짓기에서 가장 좋은 시작은 스스로 노력에 의한 학습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집 짓기에서 주요 걱정 또는 목표 중 하나가 에너지절약에 있다면 살둔 워크숍 참가가 무척 좋은 시작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살둔은 에너지절약을 '기본'이라고 생각하며, '기본에 충실한 집'이 보다 널리 보급되도록 지난 6년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진호
    2014.10.04 17:01

    건축비가 평당 어느 정도 예상하면 될까요?

    • 2014.10.04 17:35 신고

      건축비용은 주택별로 디자인별로 그리고 전체 크기별로 상당한 차이를 보입니다. 낮게 만들려고 노력하면 설계단계에서부터 노력하여 상당히 줄일 수 있기도 하고, 높게 만들려면 끝도 없이 높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전체 공사비용을 초기에 정하고 진행하기에 평당 비용에 민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송영애
    2014.10.20 13:47

    숙박을 하게 되면 숙박비에는 방값만 8만원인가요? 아침밥은 개인이 알아서 해결해야 하나요?
    이번 시월 연수에서 숙박하고 다음 날 일정은 공식적으로 몇 시까지인가요?

    • 2014.10.20 16:13 신고

      살둔 워크숍의 공식 일정은 토요일 오후중에 마감됩니다. 하지만 희망하시는 분들에 한해 밤늦게까지 함께 이야기를 하고 다음날은 인근 현장이나 주택을 답사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숙박은 오신 그룹 일행별로 하나의 독립 공간을 빌리시게 되며, 일행별 비용이 8만원입니다.

      숙박하시는 분들에 한해 다음날 아침식사 등은 각자 지출하시면 됩니다.

      다음날 답사등은 일반적으로 12시경 마감됩니다. 원하시면 더 늦게까지 함께 논의하는 것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